여름 별미 냉라면 만드는법 냉라면 레시피 톡쏘는 냉라면 만들기

 여름에 먹는 최고의 라면을 꼽으라면! 바로 시원한 냉라면!


여름철 즐겨먹는 라면은 팔도비빔면, 진쫄면 같은 비빔면 종류

하지만 아무리 시원하게 만들어도 미지근한 식감은 항상 아쉬움이 남더라고요

그리고 날이 더워지면 아무래도 끓여먹는 라면들에는 손이 잘안가게 되죠.

비빔면이 채우지 못하는 시원함과 일반 라면이 쌓여 있는걸 동시에 해결할수 있는

시원하고 매콤한 냉라면 절대 실패없이 맛있게 끓여보세요.



---- 재료 ----

라면을 열라면 신라면 또는 해물맛 라면! 1봉
오이,쌈무,김치 등 기호에 따라 적당히
시원한물 150cc
얼음 적당히


---- 양념 ----

라면스프 1봉
설탕 1스푼 10g
양조식초 1스푼 8g
참기름 1스푼 5g
연겨자 조금
맹물을 6스푼 50cc 


1. 오이를 한줌 정도 채를 썰어 준비해주세요. 그냥 라면을 먹는것 보다 이렇게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더해지면 음식 먹는 맛이 더 좋아집니다. 오이가 없으시면 씻은김치 또는 쌈무를 적당히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라면은 열라면 신라면 또는 해물맛 나는 라면을 준비해주세요. 삼양라면,안성탕면도 해먹어 봤는데 냉라면에는 첫번째는 해물라면 그리고 신라면 열라면이더라고요. 제 개인적으로는 해물라면이 제일 맛있었지만 오늘은 열라면이 있는 관계로 열라면으로 만들었습니다.

3. 양념에 적힌 재료를 분량껏 넣어주세요. 라면 스프 1봉은 남기지 말고 전부 부어주세요.

4. 설탕은 살짝 깍아서 넣어주세요. 고봉으로 퍼면 생각보다 설탕이 많이들어가서 단맛이 강해질수 있습니다.

5. 새콤한맛이 살짝 더해지면 냉라면맛이 한층더 시원하게 느껴지니 식초를 빼먹지 말고 넣어주세요.

6. 참기름도 잊지말고 넣어주세요. 고소한 참기름향이 스프향이 너무 강하게 올라오는걸 눌러주기 때문에 자칫 식은 라면을 먹는것 같은 느낌이 들수 있는 냉라면을 확 바꿔준답니다.

7. 연겨자는 생략하셔도 되지만 있으면 꼭 넣어보세요. 톡톡 쏘는 매운맛이 냉라면에 아주 잘 어울립니다.

8. 스프를 살짝 희석시켜줄 맹물을 넣어주세요. 바로 먹을거니 가능하면 정수물,생수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9. 골고루 섞어주는데 연겨자 덩어리 진거 없게 으게가면서 섞어주세요. 연겨자가 덩어리로 남아 있으면 나중에 코가 제대로 찡!~~ 할거에요~

10. 물을 넉넉하게 끓여 면과 건더기 스프를 넣고 끓여주는데 설명서에 적힌 시간 보다 30초 정도 덜 삶아주세요. 그래야 좀더 꼬들하고 탱글한 식감의 냉라면을 즐길수 있습니다.

11. 라면을 찬물에 헹궈 열기를 빼준 다음에 물기를 탈탈 털어서 그릇에 부어주세요.

12. 식감 더해줄 오이,김치,쌈무 등을 기호에 따라 올려주세요.

13. 만들기전에 미리 냉동실에 넣어 놨던 시원해진 차가운물 150cc를 부어주세요.

14. 얼음은 작은거는 10개 큰거는 5개 정도만 올려주세요.

15. 만들어 놓은 소스를 우선 절반 정도만 부어주세요. 혹시 돼지국밥 드셔보셨어요? 돼지국밥 간은 웬만하면 실패하는 일이 없는데 그 이유는 소금,새우젓,후추,양념등은 먹는사람이 직접 입맛에 맞게 조절해서 넣기 때문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양념 간을 내가 직접 맞춰 먹기 때문에 간맞추기에 실패가 없답니

16. 김가루가 있으면 적당량 넣어주세요.

17. 비벼서 드셔보시고 기호에 따라 소스를 추가하세요. 그리고 드시다가 얼음이 과하게 녹았을때 소스를 적당량 추가하시고 혹시 소스가 너무 강하면 찬물을 조금 더 부어주시면 됩니다.

18. 시원하고 맛있게 드시고 무더운 여름 잘 이겨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