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국수 초간단 초계국수 만들기 시원한 여름음식 냉면만큼 맛있는 초계국수 만들

여름에 집에서 먹는 최고 면요리는 바로 냉국수!

더울땐 밖에서 사먹는 냉면 밀면도 맛있지만 매번 

사먹기에는 가격적이 부담이 크죠.

그래서 집에서는 시원하게 냉국수를 종종해먹는데

밖에서 사먹는것처럼 맛있게! 최고 간단하게!

그리고 보양식 느낌까지 얹어서 만들어보세요.


---- 재료 ----

닭가슴살 캔 135g 1개
동치미육수 1봉
맹물을 200cc 1컵
야채는 기호에 따라 오이,당근,양배추 채썰어준비

---- 양념 ----

설탕 1스푼 10g
식초 2스푼 16g 
맛소금 1/10스푼 1g
국간장 1스푼 8g
연겨자 1/10스푼 1g 

1. 시판 동치미 냉면육수 1팩을 시원한 상태로 볼에 부어주세요. 냉면육수중에 동치미 육수 말고 다른 종류도 많은데 꼭 동치미를 구입하세요.


2. 정수물이나 생수 200cc 를 부어주세요.

3. 양념재료에 적힌 재료를 분량껏 전부 육수에 넣어주세요. 설탕은 살짝 깍아서 넣어주세요. 고봉으로 퍼면 단맛이 좀 강할수 있습니다.

4. 식초는 양조식초 사용했고 맛소금은 숟가락에 대충 이정도입니다. 일반 소금과 달리 맛소금에는 미원성분이 일부 함유되어 있어 국물에 감칠맛을 더해주니 꼭 맛소금을 사용해주세요. 설마 아직 맛소금이 인체에 해롭다 생각하고 계신분은 안계시죠^^

5. 간장은 국간장입니다. 진간장 양조간장은 결과물이 다르게 나오니 꼭 국간장쓰세요.

6. 연겨자는 육수를 좀 퍼서 미리 으갠다음 넣으세요. 육수에 바로 부으면 연겨자 덩어리 찾아 으갠다고 고생좀 하실거에요~ 무슨말인지 이해가 안되시면 육수에 바로 넣고 체험을 해보시면 무슨말인지 알게 될거에요^^

7. 연겨자 까지 넣고 골고루 섞은 육수를 냉동실에 2시간 30분~3시간 정도 가둬두세요.

8. 육수에 슬라이스 얼음을 끼게 하는동안 고명으로 쓸 오이 당근 양배추 같은걸 잘게잘게 채를 썰어주세요. 1그릇에 대략 주먹으로 가볍게 한움큼 쥘정도 해주시면 딱 좋더라고요.

9. 2시간 있다 냉동실에서 육수를 꺼내주세요. 사진으로는 안보이지만 살얼음이 제법 끼여 있을거에요.

10. 육수가 찬기가 빠지기 전에 닭가슴살캔 1개를 준비해주세요.

11. 닭가슴살을 통채로 다 붓지 말고 건더기만 전부 건져 넣어주세요.

12. 닭가슴살 국물 3~4스푼을 떠서 육수에 부어주세요. 이 국물을 넣어주면 초계국수 같은 느낌으로 육수가 변할거에요^^ 안변한거 같으면 남은 국물을 더 넣어보세요.

13. 골고루 섞은 다음 다시 냉동실에 30~40분을 넣어서 2시간30~3시간 을 맞춰주세요.

14. 국수를 삶아서 차갑게 씻어 물기를 꽉! 짜준 다음 그릇에 담고 야채를 적당히 올려주세요.

15. 닭알이나 메추리알을 곁들이시는것도 좋습니다.

16. 건더기를 듬뿍 넣고 살얼음낀 육수를 부어주세요. 작게 드시는분들은 2인분 되는 양이지만 국물을 넉넉하게 드실려면 닭가슴살 캔은 1개만 쓰고 육수만 2배로 만드세요.

17. 무더운 여름엔 역시 시원한 국수가  최고! 살얼음 육수부어서 초계국수 느낌 살려서 시원하게 드셔보세요!


댓글